본문 바로가기
Book

내 슬롯머신의 레버를 당기자 - 럭키드로우

by FARBLS 2022. 12. 16.
728x90
반응형

드로우앤드류 지음 (2022. 1. 25)

 

"이키가이 정신" : 이키가이란 살아가는 보람, 존재하는 이유를 말한다.

네 가지(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돈이되는 것,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를 포함한 일을 찾아야 한다.

 

0에서 시작한다면? 아래 3가지를 자기성찰하겠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내가 누구고, 과거의 경험이 지금의 나 이고, 미래의 나는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 

사람들에게 제공할 가치는 무엇인지?

 

자기 브랜드 정체성의 일관성

 - 페르소나 : Who I am?

 - 목적 : What I do?

 - 컨텐츠 : How I do it?

 

자기 암시의 힘 (스윙스)

매년 새로운 암시리스트 녹음해서 이어폰 꽃고 반복듣기

나는__________다!!

 

다운되 있더라도 피보팅(Pivoting, 전환)을 만드는 것은 자기확신이다.

ex) 게리 바이너척(Gary Vaynerchuk) 팟케스트

 

성장시킨것 : No 칭찬이나 위로, Yes 열등감과 질투심(욕망이 보내는 신호)

 

원하는 삶에 다가가는 과정

1. 내가가진 문제점 찾기

2. 문제점의 현재상태 분석

3. 해결책 찾기

4. 해결책 테스트하기

5. 결과분석 후 점수매기기

6. 해결책 표준화 시키기

 

일을 잘하는 것? 감각

최소한의 기술로 나머지 시간은 감각을 키우는 데 투자하자. 일단 시작하고 보자. 지금 당장.

 

요약

자신의 살아온 날들을 반추해보고, 정체성을 찾아보자. 

잘하는 것과 제공할 것을 찾고 실행에 옮기자. 

자기암시를 통해 슬럼프와 시련에 당당히 맞서자.

 


목차


시작하며_ 5만 원짜리 이케아 책상에서 시작된 이야기 

DRAW 1 결과는 모르지만 두렵기보다는 설레는 순간
스물다섯 살, 내가 당긴 첫 번째 레버 
이렇게 길고 고된 여정이 될 줄은 몰랐지 
시급 10달러를 받고 일을 시작하다 
기대가 낮다는 건 뭐든 해볼 수 있다는 것 
디자이너라고 디자인만 하라는 법은 없지 
내가 디자인한 제품이 뉴욕 한복판에 진열되다니 
나만 빼고 라스베이거스에 놀러 간 팀원들 
겸손하면 나만 바보가 되더라 
앤드류는 내일부터 나올 필요 없어 
나만 모래주머니를 달고 달리는 기분 

DRAW 2 내가 설 무대가 없다면 직접 만드는 수밖에
처음으로 세상에 던져본 작은 공, 그리고 실패 
무기력은 점점 나를 집어삼키고 있었다 
불공평한 세상을 나를 위한 무대로 만들 순 없을까 
나를 해고한 회사에 클라이언트가 되어 방문한 날 
남의 일 말고 나의 일 
6시 퇴근, 이제 나의 일을 해야 할 시간 
계획보다는 기회를 좇기로 했어 
정신 차려, 여긴 한국이야! 
엄마, 저 딱 1년만 놀게요 
잔고 1000만 원에서 매달 1000만 원으로 
부자는 아니지만 좋아하는 일로 돈은 잘 법니다 

DRAW 3 나는 내일도 내 일을 한다
다른 사람의 일이 아닌 나의 일을 시작하자 벌어진 일 
자기 인생에서 주인공으로 산다는 것 
워라밸을 지키면서 성공을 바라는 건 욕심일지 모른다 
누구나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 순 없어요 
저는 명함 없이 일합니다 
내가 월세 200만 원짜리 한강뷰 오피스텔을 선택한 이유 
내 인생의 배터리는 지금 얼마나 남아 있을까 
죽은 물고기만이 흐름을 따라간다 

DRAW 4 부자는 아니지만 돈은 잘 법니다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벌어도 불행했던 이유 
회사가 아닌 세상에 이력서를 뿌리자 생긴 일 
자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사람들의 특징 
메시지를 전할 자격 
세상과는 어떻게 소통해야 할까 
끊임없이 공부하고 끊임없이 제공하자 
콘텐츠를 만들기 전에 답해야 할 질문 
구독자의 진심 어린 충고 
다양한 콘텐츠와 플랫폼으로 세계관을 확장하자 
1000명의 친구를 만들면 벌어지는 일 
주인공에게는 언제나 시련이 있기 마련이다 

DRAW 5 밀레니얼 후배의 앞서가는 비밀 노트
시작하지 못하는 진짜 이유 
산 중턱에서 만난 노부부 
우리는 스스로 믿는 만큼만 성장한다 
자기 확신은 어디에서 올까 
열등감과 질투심을 똑똑하게 이용하는 법 
자신감의 크기는 평소에 결정된다 
그건 열정이 아니라 잠깐 반짝이는 아이디어야 
원하는 삶의 모습에 가까워지려면 
어떤 일이든 되게 하는 사람이 있다 
기술보다는 감각을 키우자 
우리는 이미 모든 해답을 가지고 있다 

마치며_ 먼저 그만두지만 않으면 게임은 끝나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