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충만한 마음을 마음껏 표현하길 - 괜찮은 어른이 되고 싶어서

by FARBLS 2023. 7. 19.
728x90
반응형

봉태규 지음 (2023. 05. 10)

한편의 소설을 읽어내려간 것처럼, 

한섬한섬 섬세한 표현들로 인해 마음이 말랑말랑해졌다.

 

낮시간 보다는 늦은 저녁 어스름한 시간에 읽게된다.

그 말랑한 감정들을

저녁즈음의 분위기와 함께

커피믹스 휘젓듯 저어가기 위해 말이다.

 

부모님에 대해 감사하기도 아쉽기도 한 감정들을 

부모가 되어서 자식들을 어떠한 마음으로 바라볼까 하는 마음들을

점점더 정답이 없다는 걸 알아가기에

희비와 혼돈의 카오스에서?

더 단단하고 유연하게?

 

오늘도 한 걸음 내딛고 싶어진다.

바라봐주고 지켜봐주는 소중한 마음들 속에서 말이다.


목차

노력하는 인간이 되고 싶어서
별을 지나 빛이 되었다 
우리는 서로에게 
₩1,000,000 
지금, 꿈을 꿉니다
해치지 않아 
어떤가요?
장래 희망
나는 말이죠 
내 것이 아닌 소문 
괜찮아
그냥 천천히 흘렀음 좋겠다 
인생… 인생이란… 
그래, 그런 거겠지 
찌질하지만 책이 있었지요
대화를 할 수 있는 공간 

곁에 있는 존재가 되고 싶어서
그대 그리고 나 
FLEX 
아들입니다만 
그냥 우리는 
메리 크리스마스 
장미꽃을 장미꽃이라 부르지 않아도, 그 향기는 그대로인걸
그곳의 기분 
누나라고 불리던 엄마 
말하지 않아도 들리는 것 
엄마, 그리고 우리 엄마 
잘 먹겠습니다
태양을 만나는 방법 
빚이 낳은 빛 
혼자인 듯 혼자 아닌 혼자 같은
우리 집 
14세

사랑받는 가족구성원이 되고 싶어서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 
나의 배우자가 전시를 합니다 
아이가 어른이 되는 아이러니 
전 국민 필수과목 
합체! 파워 업! 
자극받았습니다 
언더 더 씨 
너는 너 
제가 사겠습니다 
사연이 도착했습니다 
비로소 맞이한 시간 
좋은 날 
사랑라떼 

에필로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