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맥북 키보드 교체 - 4년 무상 서비스 기간 해당하는 모델인지 확인하기

by FARBLS 2020. 4. 8.
728x90
반응형

맥북 키보드 교체기

2016년 여름 맥북프로 터치바 모델을 데리고 왔다.

실리콘으로 된 흰색 키보드 커버까지 씌워가며 써왔는데, 사진처럼 실리콘이 늘어나 버렸다.

 

 그래서 틈이 생겨서인지 스페이스 바의 키감이 점점 더 뻑뻑해져서, 예전 맥북 키보드를 생각하며 컷터칼로 뜯었더니..

글쎄.. 다시 끼워지지 않는 타입이었던거다. 

 

 

 급하게 검색해보니 수리를 맡겨야 하고, 공식수리센터에 문의했더니 점검해봐서 키캡만 교체하면 20여만원, 판을 교체하면 60-70만원이라고.. 아이고야..

 

 그래서 사설 수리센터 몇군데 전화를 했고, 카페에서 쪽지로 소개받은 곳에도 문의해서, 멀지만 거기로 갔다. 왜냐하면 다른 곳은 키보드가 단종이라고 하기도 하고, 키캡만 갈아도 4-5만원이라고 했는데, 여기는 재고도 있고, 키캡만 2만원을 부르셔서.. 게다가 수리 경험많은 티가 팍팍났기 때문에 믿음이 갔다. 

 

 지하철 한시간 거리를 이동해 도착해서 30여분 시도하시더니 키캡만 교체가 안된다는;; 슬프고 심장내려앉는 쿵.. 내가 왜 스페이스바 뜯어가지고.. 뻑뻑해도 쓸만했는데.. 별의별 생각을 다하면서.. 키보드 판 전체를 갈게 되었다. 교체가 끝나니 4시간 정도 걸렸다. 스페이스바 하나 뜯어서 18만원짜리 새 키보드를 쓰는 엄청난 혜택(?)을 얻게 되었다. ㅎㅎㅎ ㅜㅠ

 

 심지어 검색하다보니 애플에서 하기 증상이 있는 특정 모델들에 한해, 

구매후 4년 이내면 키캡 또는 키판 전체를 무상교체 받을 수 있었는데.. 

 

 

  • 글자 또는 문자가 예기치 않게 중복으로 입력됨
  • 글자 또는 문자가 표시되지 않음
  • 키가 '걸린' 느낌이 들거나 키를 누를 때마다 반응이 제각각임

 

 

참.. 이걸 이제야 알게되서, 난 내돈주고 갈았다.. 하하. 하. 하핫.. 키캡하나 뜯어서.. Bye 무상수리..

자신의 모델이 해당되는지 아래 애플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s://support.apple.com/ko-kr/keyboard-service-program-for-mac-notebooks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 Apple 지원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하십시오 Asia Australia België Belgique Brasil България Canada (English) Canada (Français) Česko 中国大陆 Danmark Deutschland Eesti EMEA España Ελλάδα France Hong Kong (English) 香港 India Indonesia Ireland Italia 日本 Κύπρος 대한민국 Latin America América Lat

support.apple.com

[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

댓글